트럼프 대통령이 3주 동안 정부 재개를 위한 법안에 서명함
- 카테고리 없음
- 2019. 1. 26.
트럼프 대통령이 3주 동안 정부 재개를 위한 법안에 서명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금요일 밤 3주 동안 연방정부를 공식적으로 재가동하는 법안에 서명했고, 국회의원들은 대통령과 국경보안 자금을 협상해 미국 역사상 가장 긴 정부 폐쇄를 종식시켰다.
트럼프는 1개월 이상 무임승차하고 있는 수십만 명의 연방공무원을 흥분시킨 깜짝 개발에서 "오늘 우리가 연방정부를 폐쇄하고 재개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ABC뉴스에 따르면, 의회가 통과시킨 법안은 대통령의 오랜 숙원인 국경 장벽을 위한 자금지원을 포함하고 있지 않다고 한다.
대통령은 앞서 금요일 현재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하지 않기로 결정했지만 의회 의원들이 국경 보안을 위해 노력하지 않을 경우 그렇게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말했다.
"만약 의회로부터 공정한 협상을 받지 못한다면, 정부는 2월 15일에 다시 문을 닫거나, 나는 이 비상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미국의 법과 헌법에 따라 나에게 부여된 권력을 사용할 것입니다,"라고 트럼프는 말했다.
금요일 늦게, 백악관 대변인 사라 샌더스는 트윗을 통해 행정부는 3주 안에 벽을 쌓고 앞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통령은 이 협정의 세부 내용은 미미했지만, 그는 국경 안보에 관한 합의에 이르기 위해 하원 지도부의 회의 위원회를 "선의를 가지고" 행동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019년 1월 25일 워싱턴 백악관 로즈 가든에서 연설하고 있다. (에반 부치/AP)
21일 동안 민주당과 공화당 모두 선의로 운영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는 모든 정당이 우리의 아름답고 아름다운 나라를 위해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라고 트럼프는 말했다.
대통령과 그의 행정부 구성원들은 많은 연방 공무원들이 급여를 받지 못한 채 직면하는 재정적 어려움에 대한 그들의 대응으로 비난을 받아왔다. 그러나 금요일 노 대통령은 특히 폐쇄를 견딘 연방 근로자들에게 감사를 표했으며 그들이 "매우 빠르고 가능한 한 빨리" 갚을 수 있도록 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상세: 중단이 계속됨에 따라 연방 근로자가 두 번째 급여를 받지 못함)
트럼프 대통령은 "최근의 어려움을 겪으면서 헌신적인 모습을 보여 준 믿을 수 없는 연방관료들과 가족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정확히 언제 연방 공무원들이 그들의 밀린 급여를 받기 시작할지는 불분명하지만, 백악관은 근로자들이 "향후"에 급여를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80만 명 이상의 연방 근로자들이 휴업 기간 동안 해고되거나 급여로 일하며 일부 근로자들은 식품 은행, 자선 단체에 의지하고 심지어 수지맞는 자금을 조달하는 일을 하도록 강요했다.
그는 연방정부의 급료 지급의 시급성을 인식하고 최대한 빨리 급여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특정 급여 문제는 대행사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직원들은 소속사에 연락하면 급여 세부 사항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찾을 수 있다"고 ABC 뉴스에서 말했다. 재무부 직원 노조의 토니 레돈 회장은 가능한 한 빨리 수표를 발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금 계산서를 꺼내십시오. 연방 공무원들은 한 달 이상 월급을 받지 못했고 담보 대출과 임대료는 다음 주에 내야 한다. 그들은 1분 더 기다릴 필요가 없다,"라고 그는 말했다.
의회는 미국 역사상 가장 긴 정지를 끝내고, 정부를 재개하는 협정을 체결하려고 노력해 왔다.
목요일 저녁 민주당원들이 국경벽 자금 지원으로 일시적으로 정부를 재개하자는 제안을 거부하자 린지 그레이엄 상원의원은 금요일 아침 기자들에게 공화당의원들이 다음 조치를 결정하기 위해 백악관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상세: 항공 교통 관제 결항, LaGuardia Airport의 지상 정차: FAA로 인해 뉴욕과 플로리다에서 항공편이 지연됨)
미치 맥코넬 상원 원내총무와 척 슈머 소액주장이 목요일 오후부터 시작된 단기적 타협안에 대해 비파르티즌이 논의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종료 시 단기적인 타협 가능성이 있는 트럼프는 벽 '하급금'을 원한다.)
공화당 상원 지도부의 한 측근은 공화당이 트럼프 대통령에 대해 "매우 경계하고 있다"고 말하며 맥코넬이 트럼프의 공격을 받아왔다고 지적했다. 그 보좌관은 대통령이 "McConnell 거래"를 발표하지 않을 것이라고 단호하게 말한다. "이것은 "민주당 대통령 거래"이다.
포토: 세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공보 비서,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019년 1월 25일 백악관 로즈 가든에서 정부 폐쇄를 선언하는 것을 듣는다(Kevin Lamarque/Ruters).
국회 의사당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슈머와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 끝이 보이지 않는 35일간의 정지를 묵인한 연방 노동자들에게 감사했다.
"우리는 다시는 미국인 노동자들을 인질로 잡아 둘 수 없습니다,"라고 슈머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