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방법 알아보세요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방법 알아보세요

공장초기화란 말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스마트폰이 보급화되면서 오류가 났을 때 종종 이용하는 서비스인데요. KT의 기가지니에도 공장초기화 기능이 있다고 하네요. 


올레 KT의 인공지능 무선 TV 로서 사용을 하다보면 시청을 제대로 할 수가 없는 경우 초기화를 해야겠지요~ 지금부터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방법 알아볼게요.


기가지니의 명령과 다른 오작동으로 답답하신 경우 공장초기화를 해 보시면 될텐데요. 기기의 발열, 신호전달 오류 등이 있을 때 해결책으로 이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방법은 메뉴얼을 찾아 보아도 확인을 가능하겠지만 필요할 때면 잘 안 보이는 메뉴얼...하지만 기가지니 자체에 공장초기화 기능을 넣어서 방법이 어렵지 않아 인터넷으로 확인을 하고 간단하게 해결을 하십니다.


먼저 기가지니 제품 하단면을 보시면 공장초기화 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리셋버튼이라고도 하는데요. 이 버튼을 누른상태에서 5초 이상 유지하면 초기 상태로 복원을 하겠다는 문구와 함께 작업이 진행이 됩니다.


작업이 진행이 되면 기존의 인증되었던 기기가 해제가 되고 새로이 인증을 하는 절차이기 때문에 생활 하다가 눌려지면 안 되겠죠~


그래서 본의아니게 눌려 버려서 초기화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5초 이상 유지를 하여야 작업이 진행되는 것이라 이해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거기에 더해 제품 본체 하단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본적으로 쉽게 눌려지지 않게 하기 위해 눌려지기 힘든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공장초기화 시 단말기 정보 초기화와 함께 기기 인증도 함께 해제가 되는데 인증 해제는 어플을 이용해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가지니 공장초기화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더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KT 고객센터 100번이나 080-098-0100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